Johann Sebastian Bach(1685-1750)
Suite for Cello Solo,
No. 1 in G major BWV 1007
무반주 첼로조곡 1번 G장조 BWV 1007
Pablo Casals(1876~1973)
1. 프렐류드 - 4/4 박자, G장조, 모데라토
즉흥적 요소가 강한 자유로운 형식으로 흔히 보통의 템포를 취하고 있다.
그 멜로디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연속된 16음표들로 시작되며, 자유롭고
즉흥적이며 전체 조곡의 성격을 제시한다.
2. 알르망드 - 4/4 박자, G장조, 모데라토
마찬가지로 보통의 템포에 의한 2부 형식의 곡이다. 독일풍의 춤곡으로
보통빠르기의 속도를 가졌다. 비교적 힘차고 빠르다.
3. 쿠랑트 - 2/4 박자, G장조, 알레그로 마에스토소
프랑스의 옛 춤곡 형식이다. 힘차고 생동감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전개되며,
전후반이 같은 리듬 패턴을 취하고 있다.
4. 사라방드 - 3/4 박자, G장조, 라르고
옛 스페인의 춤곡으로 매우 느리고 장중하며 품위가 있는 곡이다.
5. 미뉴에트 I - 3/4 박자, G장조, 미뉴에트 II - 3/4 박자, G단조
지방에서 시작된 춤곡이나 궁중의 춤곡 형식으로 바뀌었으며 우아하고 매끄럽다.
장조에서 단조를 거쳐 다시 장조로 돌아오는 3부 형식이다.
6. 지그 - 6/8 박자, G장조, 알레그로
영국에서 시작된 춤곡 형식이다. 빠르고 경쾌한 곡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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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uite No. 1 in G major, BWV 1007
Suite No. 2 in D minor, BWV 1008 16:34
Suite No. 3 in C major, BWV 1009 35:35
Suite No. 4 in E-flat major, BWV 1010 55:09
Suite No. 5 in C minor, BWV 1011 1:19:44
Suite No. 6 in D major, BWV 1012 1:43:29
Yo-Yo Ma
Pablo Casal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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